관광지 대중교통 시간표

용문역 기차 시간표

용문역은 경기 양평군 용문면 용문역길21에 위치하고 있다.

용문역 전경

용문역은 수도권 경의 중앙선 전철과 중앙선,태백선의 무궁화호와 누리호 기차가 정차하는 역이다.

지금의 용문역사는 중앙선이 복선전철화 되면서 이전 역사를 허물고 2009년 두 마리의 용이 장식된 용마루가 있는 한식기와 지붕으로 지상 2층의 선상역사로 지어 졌는데 이는 천년사찰 용문사가 있는 지역의 특성을 반영한 전통한식 구조이다.

용문사가 있는 용문산은 경기도에 있는 산중에서 화악산,명지산에 이어 산세가 웅장하고 계곡이 깊은 명산으로 관광단지가 조성되어 있어 수도권에서 많이 찾는 산이다.

용문역을 등지고 우측으로 보면 천년시장 들어가는 입구가 있다.

그리고 용문역 앞에서 매달 5,10,15,20,25일 전통시장 오일장이 열리고 인근 천년시장의 다양한 용문산 나물과 약초를 구경하기 위해서 많은 사람들이 용문역을 이용하여 방문한다.

용문역에서 홍천으로 이동하려면 인근 용문터미널을 통하여 이동할 수가 있는데 용문역에서 용문터미널과의 거리는 도보로 약 1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용문역 기차 시간표에 대하여 알아보자.

기차 시간표(2022년 5월27일 기준)

■용문역 기차 시간표

-상행선(용문역→청량리역)

용문역에서 청량리역가는 월~금 운행하는 기차 무궁화호 첫차는 06시 43분에 출발하여 청량리역에는 07시 21분에 도착한다.

용문역에서 청량리역가는 무궁화호 막차는 22시02분에 용문역을 출발한다.

-용문역 하행선(용문역→부전/동해역)

용문역에서 부전역가는  무궁화호 기차는 첫차가 07시28분에 운행되고 부전역에는 13시17분에 도착한다.

그리고 용문역에서 동해가는 첫차는 08시16분에 용문역을 출발하여 동해역에는 12시26분에 도착한다.

■용문역 무궁화호 누리호 기차 요금표

■용문역 수도권 경의 중앙선 전철 시간표(2022년 4월1일 기준)

용문역에서 청량리/용산/문산역가는 전동열차는 평일에 첫자가 05시01분에 운행된다.

그리고 토일공휴일에 용문역에서 용산역가는 전철 막차는 21시31분에 용문역을 출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