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인천항연안여객선 터미널 시간표

인천항연안여객선 터미널은 인천 중구 연안부두로 70에 위치하고 있다.

인천항연안여객선터미널

일명 연안부두 터미널에서는 백령도 방면,연평도 방면, 이작도/승봉도 방면,덕적도 방면,풍도/육도/방아머리 방면의 도서지역을 연결하는 여객선이 운행하고 있다.

인천항연안여개선터미널 대합실

인천항 여객선 터미널은 3개의 여객선 터미널로 분리 운영되고 있는데 인천항연안여객선 터미널에서는 인천의 인근 섬 운항 노선이 많은 여객선 터미널이다

그리고 인천연안여객선 터미널 바로 옆에 위치해 인천과 제주를 운행하는 여객선 터미널이 있고 국제여객선터미널은 인천연안여객선 터미널에서 버스로 약 5분 거리에 떨어져 위치하고 있다.

인처항여객선터미널 매표소.매표소에는 3개의 해운사 매표소가 있다.

인천항 연안역객선 터미널에서 갈 수 있는 인근 도서인 백령도의 주요 관광지는 크고 작은 콩알 모양의 콩돌이라는 작은 자갈이 모래를 대신하여 해변을 이루고 있는 콩돌해안,전 세계에서 두 곳 밖에 없다는 규조토 해변으로 비행기의 이착륙이 가능한 사곶해변 등의 관광지가 있는 곳이다.

인천항연안여객선터미널 탑승구

그리고 연평도는 북녘해안이 보이는 곳에 위치하여 기암괴석,흰자갈,고운모래가 나란히 펼쳐져 해송이 함께 어우러진 구리동 해변,가래칠기 해변,조선시대 명장 임경업 장군을 모신 충민사,자연이 빚은 천연 조각상인 얼굴바위,거북바위 등의 관광지가 있는 곳이다

인천항 여객선터미널에 배들이 운항하기 위해서 대기 하고 있다.

또한 대청도의 주요 관광지는 길이 1km 300m의 광활한 백사장은 수심이 완만해 가족단위 피서지로 인기 많은 자두리 해변,모래울 해변,소청등대,한국의 사하로로 불리는 모래사막,동백나무 자생등의 관광지가 있다.

이외에도 덕적도는 밧지름해변,서포리 해변 등이 있고,자월면은 장골해변,승봉도 이일레 해변,숨겨진 보물섬 풀등은 썰물이 되면서 사승봉도에서 소이작도 근처까지 약 30만평의 거대한 모래벌판이 나타나는 바다위 신기루 풀등(풀치) 등의 관광지가 있는 곳이다.

인천항 연안여객선 터미널의 배 운항 시간표에 대하여 알아보자.

■배운항 시간표(8월 기준)

-백령도 방면 운항 시간표

인천에서 백령도 가는 배는 소청도와 대청도를 경유하여 하루에 3회 출항하고 시간은 07시50분/08시30분/12시30분에 운항한다.

-연평도 방면 배 운항 시간표

인천항에서 연평가는 배는 하루에 2회 08시/13시에 운항한다.

인천항 여객선터미널 8월 배 운항 시간표

■배 운항 요금표

배운임은 주말과 공휴일에는 요금이 10% 할증이 되고 인천 시민은 요금이 80%할인이 되는데 반드시 신분증을 지참 하여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인천항 연안여객선터미널 운항항로 운임표

 

지금은 코로나 시국이라 일부 노선의 운항 시간표가 변경 될 수 있으므로 배 이용전에 시간표를 다시 한번 확인 하여야 한다.

실시간 배 운항 시간표 예매는  '가보고 싶은섬'에서 확인이 가능하다.